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단독] 키움, 홍원기 수석코치 선임… 나이트 재계약 방침 키움은 현역 시절 명성이나 연고보단 지도자로서 자질을 따진다. 출신 배경도 다양하다. 고교야구 코치 출신부터 미국 우편배달부, ..

이원준이 150㎞가 넘는 공을 던지면서도 지금까지 불편한 느낌을 계속 받은 이유였다. 이원준은 “초반에는 힘이 있으니 릴리스포인트까지 팔이 올라오는데, 후반에는 체력이 떨어지며 힘을 더 쓰려고 몸이 넘어왔다. 그게 문제였다”고 말하면서 “원래 사이드암 정도까지





좋을 때를 생각하면 그쪽으로만 고민하는 것 같다. 연습은 두 번째고, 최대한 쉬라는 이야기를 해주고 싶다. 나라를 대표해서 충분히 만회할 수 있는 선수다. 얼마큼 쉬느냐가 중요하다"고 진심 가득한 마음을 전했다. 키움 허문회



있었던 사항이었다며 투수 코치의 공백은 시스템대로 메우겠다고 했다. 키움은 4일 공식자료를 통해 "손혁 신임 감독을 새로운 사령탑으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계약기간 2년에 계약금 2억원, 연봉 2억원 등 총액 6억원에 감독 계약을 체결했다. SK에 따르면, 손혁



관광업 종사자, 전력분석원 출신이 다들 프로 지도자로서 제 몫을 해낸다. 손혁 감독 "부족한 부분 보완, 한발 더 나아가겠다"(일문일답) 키움 장정석과 결별..손 혁 새 감독 선임 18일 취임식에 참석한 손혁 감독. 손혁(46) 키움 히어로즈 신임 감독이 취임 일성을 밝혔다. 박병호에



내게 긍정을 강조한 힐만 감독, 미리 준비해야 하는 염경엽 감독이다. 내게 가장 큰 롤 모델이라고 생각한다." -외국인선수 구성은 "올 시즌 두 외국인투수 모두 10승 이상 했다. 제리 샌즈는 내가 투수라도





4경기 1승 1홀드 평균자책 2.84) 의 역할을 해줘야 우승까지 바라볼 수 있다. 염경엽 감독도 13일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 3선발인 소사의 역할이 중요하다. 소사가 잘해준다면 선발진은 키움보다 조금 강하다고 생각한다 ” 고 소사의 호투를 기대했다. 키움 역시 외국인 선발 ‘넘버 2’가





가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잘하면 또 좋은 기회가 오지 않을까 싶다"며 새 팀에서 각오를 다졌다. 이해창은 "떠나게 됐지만 kt 구단에 정말 감사하다. 방출된 나에게 기회를 주며 그래도 웬만큼 프로 선수라 불릴 수 있게 해준





구단에 트레이드 요청을 한 적도 있었어요. 그런데 그땐 겉으로 강한 척을 했지만, 속으론 자신감이 없었어요. 그만큼 준비가 된 선수가 아니었죠. 그래서 반성을 하고 2012년에 마음을 바꿔 먹었어요. ‘나는 이 정도밖에 안 되는 선수’라는 생각을 바꾸는 것에 집중했어요. 구단과 코치님께도 수비 하나는 제대로 인정받았으니까 다른 욕심 부리지 말고 수비 하나만





새 역사가 쓰였다. 바로 KBO 최초 부자지간 PS 시리즈 MVP가 탄생한 것이다. 이정후의 아버지인 이종범(은퇴·현 LG 코치)은 1993년과 1997년에 KS 무대에서 시리즈 MVP를 수상했다. 1993년에는 삼성 라이온즈를 상대로 타율 0.310(29타수 7안타) 4타점의 성적을 거둬 왕좌에 올랐고, 1997년에는 LG를 상대로 타율 0.294(17타수 5안타(3홈런)) 4타점을



그렇게 나왔던데요?” 박민(야탑고3.내야수)은 한껏 상기된 표정이었다. 그는 본의 아니게 이슈의 중심에 있었다. KIA 1라운드로 결정이 됐다는 소문에 이어 기사까지 나왔기 때문이었다. “기사대로 된다면야 좋죠. 하지만 아직 모르잖아요. (김)지찬도 잘하고 (이)주형이도 잘해서 누가 먼저라 해도 이해됩니다.” 평소와 달리 격양된 마음을 고스란히 얼굴 표정에 드러낸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