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년에 홍창기터진다 한선태터진다 이주형터진다 김윤식터진다 이정용터진다 이민호터진다 한선태 선수 왤케 잘생김 내년에

내가 아파도 봤고, 많은 어려움을 겪으며 선수생활을 했었기 때문에 여러모로 그분들에게 도움이 되보고 싶습니다. 인터뷰 진행 날, 기자가 야구아카데미를 찾았을 때 대학생으로 보이는 학생이 열심히 훈련 중이었다. 학생과 함께 웃고 소통하며 지도를 하고 있는 성영훈 코치의 얼굴에는 미소가 가득했다. 시행착오를 겪어 프로 행이 좌절되고 다시 준비해서 프로의 문을 두드리겠다는 그 학생은 이곳에서 오고 나서 많은 자신감과 발전을 얻었다고 했다. 한국야구의 획을 그을 수도 있다는 평가를





그날은 그냥 통상적인 처치를 받고 다음날 갔습니다. 다음날 병원에서 MRI를 찍었는데 팔꿈치내측인대파열 진단을 받고 , 수술을 결정하게 됐죠. 그게 첫 번째 부상이었습니다. 두 번째 부상은 2013년 1월 군복무 후 팀 복귀 훈련 중 어깨가 불편한 것을 처음 느꼈고 그 이후로 통증이 계속해서 있었습니다. 아파서 병원을 갔는데, 병원에서의 진단은



정확하게 나오지가 않았어요. 통증이 너무 심해 2년동안 재활을 했는데도 통증이 가라앉지 않아 일본으로 건너가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게 됐습니다. 일본에서 진료를 받아보니 어깨 웃자란뼈와 관절와순 손상이 발견되어 제거 수술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결국 그 진단소견을 받고 2015년 6월에 일본에서 어깨 수술을 진행했습니다. 다시 재활과 시합을 반복하며 선수생활을 이어가고 있었는데, 2018년 2월 대만전지훈련에서 시합투구중 첫 번 째 부상 때처럼 부상이



순간이 하루에도 몇 번이나 찾아옵니다. 또 어깨와 팔꿈치에 통증이 굉장히 심했는데, 통증 때문에 자다가 깨는 일이 반복됐어요. 저는 사실 굉장히 숙면을 취하는 편이었는데, 부상당하고 난 다음에 통증으로 잠에서 깨기를 반복하다 보니 그 고통이 참 뭐라고 말 할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그 통증으로 생긴 병?이 아직도 이어지고 있어요. 잠을 푹 잘 수 없는 상태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Q : 정들었던 야구유니폼을 벗었는데, 아쉬움은 없는지? A : 아쉬움이 없다고 하면 거짓말이지만, 다시 마운드에 서보고 싶은 마음에





결승전에서 만난 야구종주국 미국. 많은 메이저리그 스카우터들이 모인 이 경기에서 미국은 성영훈에 가로막혀 상상하지 못한 완봉패를 당하고 만다. 덕수고 소속으로 고교야구를 지배하고 우완투수 역대급 유망주로 기대를 모았던 그는 두산베어스에 1차지명으로 선택된다. 150km를 쉽게 넘기는 직구. 고등학생 수준을 한참 뛰어 넘은 슬라이더. 그의 투구는 이미 프로야구판을 들썩이게 할 정도의 수준이었다. 많은 기대와 설레임 속에서 2009년 프로야구 마운드에 오른 그는 정확히 10년이 지난 현재, 팬들의 안타까움과 함께 정들었던 유니폼을 벗었다는 소식을 접했다. 인생 2막을 위해 다시 한번 도전하는 그를 논현동의 한

파주 챌린저스 구장익, 두산 입단 ‘8번째 프로 선수 배출’ 타덕이 엘지 민초 호불호 tmi보는데ㅋㅋㅋ 유소년 야구클리닉 참여 선수들 명단 인스타 사진 저장 어떻게 하니 부상이 앗아간 ‘역대급 재능’…두산 베어스 성영훈의 ‘인생 2막’ 인스타 사진 저장 어떻게 하니 명단 보는데 양신팀 선수들 이름 왤케 이뻐ㅋㅋㅋㅋ 부상이 앗아간

봐온 친구들은 아마추어 시절 제 공을 직접 보고 느끼면서 자라왔던 터라, 저보다 더 제 공에 대해 확신이 있었던 거 같아요. 예전처럼 150km를 꽂을 수는 없어도, 투구스타일을 바꾸며 해볼 수도 있는 거니까 그런 얘기들을 해주더라구요. 많은 파이팅을 불어넣어줬습니다. 그렇지만 앞서 얘기했듯이 통증이 다시 느껴질 때, 나만 아는 내 몸 상태가

챌린저스파크에서 2020년 선수 모집을 위한 트라이아웃을 진행할 예정이다. 두산 관계자 역시 “가다듬을 부분은 있지만, 가지고 있는 힘이 좋은 선수”라며 “장타력 갖춘 우타자로 성장해 미래의 중심타자가 됐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엘지선수들 퓨처스 얼라들도 훈훈하네ㅋㅋㅋ 뭔가 다들 후리한게 대학 기숙사 느낌이야ㅋㅋㅋ 본혁선수랑 한선태선수 뭔가 여고생미 넘쳐ㅋㅋㅋㅋ 두산 베어스의 이형범·함덕주·최원준, 키움 히어로즈의 김상수·최원태·주효상, SK 와이번스의 한동민·이현석·정현, LG 트윈스의 고우석·정우영·한선태, NC 다이노스의 강윤구·김찬형·김형준이 이번 행사에 함께 한다. KT 위즈의 심우준·김민혁·김민, KIA 타이거즈의 문경찬·박찬호·박준표, 삼성 라이온즈의 원태인·김헌곤·김도환, 한화 이글스의 박상원·이동훈·정은원, 롯데 자이언츠의

친구들은 아마추어 시절 제 공을 직접 보고 느끼면서 자라왔던 터라, 저보다 더 제 공에 대해 확신이 있었던 거 같아요. 예전처럼 150km를 꽂을 수는 없어도, 투구스타일을 바꾸며 해볼 수도 있는 거니까 그런 얘기들을 해주더라구요. 많은 파이팅을 불어넣어줬습니다. 그렇지만 앞서 얘기했듯이 통증이 다시 느껴질 때,

캐나다 에드먼턴에서 열린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당시 세계를 재패했던 주축 멤버들은 11년이 지난 지금 각 팀에서 한국프로야구를 이끈다고 할 수 있는 주요선수들로 자리잡았다. 현재 FA 신분의 안치홍, 오지환 선수를 비롯해 두산베어스의 박건우, 허경민, 정수빈, 삼성라이온즈의 김상수, KT위즈의 김재윤, 키움히어로즈의 장영석, LG트윈스의 정주현 등이 바로 에드먼턴에서 열린 2008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의 우승 멤버들이다. 그리고 또 한명, 이 팀의 에이스로 대회 MVP를 수상한 전 두산베어스 소속의 성영훈. 2008년 세계청소년선수권에서 그는 대한민국에 3승을 안겼다. 그 가운데 백미는 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