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꼭 필요, 흐뭇합니다” 헐 허문회가 롯데 감독됐었네 ㅋㅋㅋㅋ [단독] 허문회 키움

조언을 구하기도 한다. 쉴 새 없이 방망이를 휘두르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롯데가 하위권에서 벗어나기 위해 이지영, 김태군 등 외부 FA 포수를 영입해야 한다는 의견이 끊이지 않았다. 이에 성민규 단장은 "FA 포수 영입은 없다"고 선을 그었고 허문회 감독은 "우리 포수는 절대 약하지 않다"고 감싸 안았다. 나종덕은 "강민호 선배님이 삼성으로 이적한 뒤 포수가 약하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았다. 나도 사람이기에 부담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고 털어놓았다. 그러면서 "(FA 포수 영입





만났다. 두산 시절 호흡을 맞췄던 조웅천 코치가 새롭게 불펜코치로 롯데에 합류한 것. 잠수함 투수 역대 최다경기 출전(813경기) 기록을 보유한 조 코치는 같은 옆구리 불펜투수 오현택에게 든든한 멘토이자 롤모델이다. 오현택은 “두산 시절 코치님께 새로운 구종을 배우려 했는데, 당시엔 팔꿈치 수술과 재활을 하느라 기회가 닿지 않았다”며 “두산





기대했다. 오 ㅋㅋ 허문회 키움 수석코치.... 양승호 다음..이름도 기억 안나는데... 중학교 감독하던.. 입만 x라 털던 그 감독 이후로 롯데를 버렸다가.. 이번에 로이스터 얘기가 다시 나와서 다시 야구 좀 볼까 했더니... 또 초임 감독이군요...하... 댓글 여러개 찾아보니.. 평가가 그리 나쁘진 않나봐여.. 욕은 없는거 같은데..ㄷㄷㄷㄷㄷ 17년 두산 한용덕 수석코치 -> 한화 이글스 감독 18년 두산 이강철 수석코치 -> KT 위즈 감독 19년 키움 허문회 수석코치 -> 롯데 자이언츠 감독 17-18 두산 준우승 19 키움 준우승



시절 못 받았던 도움을 이번에 마무리 캠프에서 다시 만나서 받을 수 있었다”고 했다. 오현택은 패스트볼과 종종 커브로 분류되는 슬라이더를 주무기로 던진다. 롯데 이적 후 투심 구사율을 높였지만 스스로 만족하지 못하는 눈치다. 이에 현역 시절 서클 체인지업의 대가로 불렸던 조 코치에게 종으로 떨어지는 변화구를 던지는 노하우를 배웠고, 마무리 캠프부터 꾸준히 연마하고 있다. “마무리 캠프 때 새 구종을 던져봤는데, 코치님이 알려주신 대로 해보니까



메이저리그(ML) 선진 시스템을 투·타에 적극적으로 녹이자는 취지로 풀이된다. 타자 출신인 허문회 1군 감독과 래리 서튼 2군 감독이 타격에 중심을 잡고 있기 때문에 마운드엔 또 다른 형태의 코치진 구성이 필요했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ML에서는 1군 투수 코치 위주로 팀이 돌아가기보다 투수 파트 전체적인 지도자가 어우러져 소통한다. 롯데는 투수들이 올해 어려운 시간을 보낸만큼 마무리훈련서부터 외국인 컨설턴트를 두며 국내·외 다양한 스타일의 지도자를 경험하도록 하고 있다. 헤르젠버그를



최 현)가 롯데 자이언츠의 안방 다지기에 힘을 보탠다. 야구계 사정에 정통한 관계자는 23일 "올 시즌 끝으로 현역 은퇴한 콩거가 롯데와 1군 배터리 코치 계약을 맺고 지도자 생활을 시작한다"고 전했다. 콩거 코치는 최근 롯데와 계약 절차를 마무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계 미국인 2세인



허 감독 및 국내외 코칭스태프들이 재야 고수 평가를 받고 있지만, 어디까지나 롯데에서 보내는 첫 시즌이다. 선수 개개인을 파악하고 전력을 재구성해 색깔을 내기 위한 최소한의 시간을 염두에 두고 있다. 시행착오는 불가피하다. 그러나 롯데가 2020시즌 전반기 팬들의 기대치와 동떨어진 내용과 결과를 낼 때, 비난 대신 기다림과 성원이 이어질 지는 미지수다. 또다시 이해가 아닌 비난과 변화 요구가 이어진다면 프로세스 정립이라는 궁극적인 목표를 향한 추진력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 실력 좋은 요리사가 고급 재료와





아닌 트레이닝 파트, 전력분석원들도 타구단 이적설이 돌았다. 내부적으로 꾸준히 상황을 체크하고 있는 상태”라고 털어놓았다. 키움 이지영이 26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된 ‘2019 KBO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 4차전 두산과의 경기에서 6-3으로 앞선 2회 2사 만루 찬스를 맞아 2타점 적시타로 출루해 환호하고있다. 2019.10.26. 고척 | 김도훈기자 dica@sportsseoul.com 언제나 그랬듯 FA(프리에이전트) 내부 단속도 쉽지 않은 문제다. 지난 겨울 키움은 이례적으로 베테랑 FA 이보근(33)과 3+1년 19억원 계약을 맺었다. 당시 키움은 불펜진 반등을 위해



선수들과 코칭스태프가 다른 유니폼을 입는다. 그런데 이번에는 시즌 마지막 경기 종료와 동시에 이별 통보를 받았다. 무엇보다 이번 이별 통보는 연쇄 이탈의 시작점이 될 가능성이 있다. 키움 허문회 수석코치가 롯데 19대 사령탑으로 선임됐다. 롯데 구단의 공식발표는 27일에 이뤄졌지만 허 수석코치는 한국시리즈(KS)에 앞서 롯데 구단의 감독직 제안을 승락한 것으로 드러났다.

나눴다. 다음주 장 감독님과 고위인사 미팅이 잡혀있다. 결정까지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장 감독의 재계약은 무난하게 이뤄질 가능성이 높으나 관건은 코칭스태프다. 키움 구단 관계자는 “정규시즌 막바지 코칭스태프 뿐이 아닌 트레이닝 파트, 전력분석원들도 타구단 이적설이 돌았다. 내부적으로 꾸준히 상황을 체크하고 있는 상태”라고 털어놓았다.